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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으로 돈벌자/공모주 청약 정보

엠로,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by IlIlIlIIIlllll 2021.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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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크래프톤과 원티드랩의 공모주 청약에 이어 진행되는 엠로와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과 주가 전망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이 글은 공개된 정보와 그에 대한 주관적인 분석을 공유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니 투자를 결정하실 땐 신중히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이 플래티어와 엠로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임을 보여주는 사진
본 포스팅이 플래티어와 엠로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임을 보여주는 사진

 

엠로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엠로는 국내 1위 구매 SCM (Supply Chain Management)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여기서 SCM은 공급망 관리를 의미합니다.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 간 IT 실시간 정보 공유를 통해 부품 조달부터 생산 계획, 납품, 재고 관리까지 효율적인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매 SCM은 기업의 구매/지출 정보를 분석해 효율적 원가 관리, 생산 계획, 재고 관리 등이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인데 고객사로는 삼성, 현대차, LG, SK, 포스코,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대기업과 한국전력공사, 인천 국제공항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의 공기업이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에서 1,000건 이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전통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 벗어나 금융, 바이오, 엔터테인먼트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조업도 구매 SCM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이 10% 수준이어서 시장이 더욱 커질 것이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5%, 영업이익 600%, 당기순이익 493% 증가했으며, 2021년 1분기에도 계속 실적은 개선되는 중입니다. 하지만 부채비율이 154.81%이며, 이번 공모자금을 차입금 상환을 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엠로의 공모주 청약 관련 정보를 아래에 요약했습니다.

 

  1. 총 공모주식 수 : 1,016,104주
  2. 상장 예정 주식 수 : 5,426,060주
  3. 공모가 희망밴드 : 20,100원 ~ 22,600원
  4. 균등배정 방식 : 50%
  5. 공모주 청약일 : 8월 4일 ~ 8월 5일
  6. 환불일 : 8월 9일
  7. 상장일 : 8월 13일
  8.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9. 예상 시가총액 : 약 1,226억 원
  10. 총 공모금액 : 약 229억 원
  11.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 : 56.52% (기존 주주 37.14% / 공모주주 18.73%)
  12. 공모가 할인율 : 38.34% ~ 30.67%
  13. 기관 경쟁률 : 685.6 대 1 (낮은 편)
  14. 확정 공모가 : 22,600원
  15. 신청가격 분포표 : 22,600원 이상 - 89.4% / 22,600원 미만 - 8.7% / 미제시 - 1.9%

엠로는 한국투자증권 단일 증권사 주관하에 공모주 청약이 진행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청약 건수가 가장 많은 주관사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균등만 청약하기에는 할당받을 주식 수가 0주 혹은 1주로 예상됩니다. 2,000원 수수료까지 내면 얼마 남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균등을 노리고 청약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코넥스 이전 상장이기 때문에 기존 주주의 물량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상장 첫날 주가 변동에 큰 불안요소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장 최근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한 에브리봇의 예시를 보면 상장일 시초가 하한가, 종가는 공모가 아래에 하회했습니다. 그래서 매력적인 공모주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플래티어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가 전망

플래티어는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커머스 마케팅과 디지털 전환 통합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커머스 마케팅은 유통/서비스/제조 분야 대기업의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및 개발 운영을 의미하며, 롯데마트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의 오픈마켓 플랫폼, 현대그룹의 제조사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최근 새롭게 공개한 플랫폼은 AI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중견 D2C 플랫폼이 있습니다. D2C는 Direct to Cunsumer의 약자로 제조사가 자체 판매 채널을 통해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고객사로는 롯데홈쇼핑, 롯데온, 현대,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마트, 더 현대, 올리브영, CJ, 수협, KT 등이 있습니다. AI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은 벌써 국내 이커머스 기업 약 120개사에서 도입을 하였고, 2023년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전환 통합은 디지털 전환을 원하는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개발의 생산성 향상과 효율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프로세스와 도구를 통합한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 디스플레이, SK 하이닉스, KB투자금융, 한화투자금융, 네이버, 카카오, 안랩, 크래프톤 등이 있습니다.

 

실적은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액 70.8%, 영업이익 88.9% 증가했으며, 부채비율은 48.43%로 업종 평균인 69.73%보다 낮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플래티어의 재무상태는 매우 준수한 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플래티어의 공모주 청약 정보는 아래에 요약하였습니다.

 

  1. 총 공모주식 수 : 1,800,000주
  2. 상장 예정 주식 수 : 8,269,707주
  3. 공모가 희망밴드 : 8,500원 ~ 10,000원
  4. 균등배정 방식 : 50%
  5. 공모주 청약일 : 8월 4일 ~ 8월 5일
  6. 환불일 : 8월 9일
  7. 상장일 : 8월 12일
  8. 주관사 : KB증권, 하나금융투자 (중복청약 가능)
  9. 예상 시가총액 : 약 827억 원
  10. 총 공모금액 : 약 180억 원
  11.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 : 29.1% (기존 주주 8.5% / 공모주주 20.7%)
  12. 공모가 할인율 : 33.12% ~ 21.32%
  13. 기관 경쟁률 : 1,631 대 1 (상당히 높은 편)
  14. 확정 공모가 : 11,000원
  15. 신청가격 분포표 : 11,000원 이상 - 91.7% / 22,600원 미만 - 4.3% / 미제시 - 2.9%

상장일 당일 유통가능 물량도 매우 적고 대부분 공모주주의 물량이다 보니 꽤 괜찮은 상황이라 판단됩니다. 또한, 공모가 할인율도 준수하고 비교기업인 핸디소프트, 케이씨에스랑 비교했을 때 시가총액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만 높게 나오면 충분히 공략 가능한 공모주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엠로와 플래티어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상장 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 전달의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투자는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주 청약에 대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증권사별 공모주 청약 수수료 정리 (미배정 시 부과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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